[하우징포스트=유승찬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새로운 사장을 공개 모집한다. LH는 “살고 싶은 집과 도시로 국민의 희망을 가꾸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함께 실현할 최고경영자를 찾는다며 오는 27일까지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LH 임원추천위원회는 20일 사장 공모 공고를 내고, 임기 3년(경영실적 평가 결과에 따라 1년 단위 연임 가능) 조건으로 사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34조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대규모 조직의 경영 경험과 능력 ▲경영비전 제시 및 실천 역량 ▲최고경영자로서의 자질과 능력 ▲토지·도시·주택 분야 전문성과 비전 ▲공공성과 기업성을 조화시킬 소양 등을 갖춘 인물이다.제출서류는 지정서식의 지원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자기소개서(A4 4매 이내), 직무수행계획서(A4 5매 이내)이며, LH 홈페이지(www.lh.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진주혁신도시 본사 사옥 전경. LH는 ‘살고 싶은 집과 도시로 국민의 희망을 가꾸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함께 실현할 새로운 사장을 27일 공개 모집 중이다. (사진=LH)
접수기간은 20일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이다. 경남 진주시 충의로 LH 본사 5층 경영성과관리실 임원추천위원회에 방문·등기우편·이메일(keem322@lh.or.kr) 중 한 가지 방법이다. 이메일 제출 시 자필서명 후 PDF 형식으로 스캔해 보내야 하며, 유선 확인도 필요하다.
심사는 서류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 합격자는 면접 대상자로 개별 통보되며, 최종 선발은 임원추천위원회가 맡는다.
기타 문의는 LH 임원추천위원회(☎055-922-5320~1) 또는 LH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된 서류는 채용 여부 확정 후 60일 이내 반환 요청이 가능하다. 이후에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파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