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분석' 제11권 제3호 논문모집 포스터. (자료=부동산원 제공)

[하우징포스트=유승찬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 분야 학술 교류와 연구 활성화를 위해 등재학술지 ‘부동산분석’ 제11권 3호에 게재할 논문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호는 11월 30일 발간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부동산 정책 △공시 △통계 △투자 △금융 △개발 △평가 △경영관리 △시장분석 △산업 △녹색건축 등 부동산 전 분야를 아우른다. 부동산 관련 연구를 수행하는 전문가와 대학원생 누구나 응모할 수 있어 학술연구 참여 저변 확대가 기대된다.

논문은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접수 절차와 요건은 ‘부동산분석’ 누리집과 한국부동산원 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근용 한국부동산원 연구원장은 “창의적이고 전문성 있는 논문 게재를 통해 국내외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학술 교류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부동산 정책 및 산업 현안을 다루는 폭넓은 주제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부동산원은 이번 논문 모집이 부동산 데이터·정책 연구와 산업 현안 해결을 위한 학술적 기반 마련과 국내외 연구자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부동산분석 #논문모집 #학술지 #연구활성화 #하우징포스트